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Tip

재미로 만들어 봐요~MZ유행 따라하기 "데카포"

by 여름그림 2024. 8. 10.
728x90

데카포가 뭔지 알아?~ 라고 했더니 세대마다 다른 뜻을 가지고 있나봐요.

다들 다른 뜻으로 알아듣더라구요.

오늘은 2024년 여름, 핫한 MZ세대 음료 레시피 "데카포"를 만들어보았어요~!!

 

그런데 왜 이름이 "데카포"일까요?

갑자기 어원에 대해 궁금해지네요.

사실 데카포의 뜻은 게임에서 사용하던 용어랍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포트나이트'라는 게임에서 나오는 회복 물약 아이템을 쓴 데에서 유래했어요.  데카이 포션의 줄임말이라고 하는데요. 일본로도 데카포デカポ 라고 쓴답니다.

 

 

데카포는 모디슈머들을 위한 또 하나의 음료인데 

소다맛 아이스크림(ex 뽕따 소다맛, 캔디바, 와삭바 등.) + 파란색 음료수(ex 파워에이드) + 사이다 or 탄산수 + 젤리(ex 하리보 등.)를 섞어서 만드는 재미가 있는 음료수입니다.

하나하나 그냥 먹어도 맛있는 재료들을 다 섞어섞어~

캔디바/빙그레
캔디바/빙그레

 

 

파워에이드/코카콜라
파워에이드/코카콜라

 

 

 

 

너튜브에서는 데카포의 여러가지 만드는 법이라고 동영상들도 올라와 있네요.

으른들의 데카포, 데카포 천사맛과 악마맛, 파란 레모네이드로 만드는 데카포 등등.

제 딸이 5학년인데요.

친구들이랑 데카포를 만들겠다며 야심차게 나가더니 

재료가 너무 비싸서 포기하고 왔어요.

그래서 아직까지 못만들었다는...ㅋㅋㅋㅋ

용돈 모아 만들어 보겠죠.

맛있다고는 건너건너 들었답니다.ㅎㅎㅎ

여름이 너무 길다고 느끼신다면 자녀들과 재미로 한번 만들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